강남노인종합복지관, 22일 2020년 설맞이 '쥐를 잡아라' 행사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1 17:26: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2일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복지관은 경자년을 맞이하여 건강, 행복, 사랑, 감사, 배려를 주제로 “쥐를 잡아라(‘건강하쥐’, ‘행복하쥐’, ‘사랑하쥐’, ‘감사하쥐’, ‘배려하쥐’)”라는 테마를 설정하여 4가지 종목의 민속게임을 진행한다.

이 게임은 각 게임 부스별 기준 항목 달성 시 경자년을 상징하는 ‘쥐’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을 통해 4마리의 쥐를 모으면 기념품으로 교환해 준다.

1층 꿈나무 카페에서는 경자년의 상징인 쥐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먹거리판매, 덕담카페가 운영된다. 또한, 5층 교양교육실에서는 아슈리온코리아 IT기업의 후원을 통해 노래, VR, IOT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먹거리 판매 수익금은 지역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떡국떡 지원에 사용된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본 행사를 통해 민족고유의 설 명절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고,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