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1동, S.O.S 반려식물 전달 행사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29 01: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초구 서초1동(동장 김영선)이 최근 동 주민센터에서“서일보호&온기나눔(서일보온나눔) 프로젝트1. S.O.S 반려식물 전달”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서초1동 주민센터 3층 대회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푸른환경실천단 등 직능단체 위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희망문구와 맞춤 연락처 표기한 반려식물 포인세티아로 화분을 제작하고, 지역내 저소득 1인가구 등 취약계층 100가정에 직접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 확인을 하며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자가 반려식물을 돌보고,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비상연락처(담당복지플래너, 소방서 경찰서 등)가 포함된 안내문을 통해 사건사고 발생 등 비상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였다.

 

서초구 서초1동(동장 김영선)은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등특별한 시기에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 주민분들이 포인세티아의 꽃말처럼 축복되고 평온하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며, 더 나은 복지공동체 서초1동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