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2020 새내기 학부모 교실' 개최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10 16:55: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난해 열린 새내기 학부모 교실. (사진제공=서대문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서대문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월4~6일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2020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개최한다.

 

새내기 학부모 교실은 현직 교사의 강의와 서대문학부모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선배 학부모들과의 대화를 통해 초·중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내용으로 마련된다.

 

구에 따르면 먼저, 새내기 초등학생 학부모 교실은 오는 2월4·6일 오전 10시부터 각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가재울초등학교 임승연 교사가 강사로 나서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생활지도, 학부모 역할,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오는 2월5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부터 각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새내기 중학생 학부모 교실에서는 동명여중 강성진 부장교사가 중학교 교육과정과 생활지도, 자유학년제의 개요와 운영사례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와함께 각 강의 후에는 학교별 테이블에 해당학교 선배 학부모가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학부모 교실은 무료 강좌로 총 4회의 강의마다 예비 학부모 40명씩 모두 160여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구청 교육지원과로 신청하면 된다.

 

문석진 구청장은 "자녀 학교생활 적응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교실에 새내기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새해에도 서대문 지방정부는 교육기회 공정성과 공교육 서비스 질 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