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모집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8 17:26: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31일까지 배움과 나눔의 학습문화 확산을 위한 ‘2020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평생학습동아리란 일정 인원이 자발적으로 평등한 관계를 맺고 모임을 형성해, 정기적으로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진행하며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가는 지역학습공동체의 한 형태다.

구는 공모를 통해 일정 자격조건을 갖춘 동아리 10개를 ‘우수평생학습동아리’로 선정, 구민 주체적 학습모임을 발굴 및 지원해 구민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하고 학습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통로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28일 밝혔다.

자격 요건은 ▲영등포구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사전 등록 ▲10명 이상 성인으로 구성 ▲구민 70% 이상 참여 ▲영등포구에서 활동 ▲월 1회 이상 정기 모임 및 정해진 주제로 학습할 것 등이다.

사업 참여 희망 기관 및 단체는 구청 본관 4층 미래교육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민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동아리에게 우선 순위를 부여하며,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교재비·재료비·임차료 등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동아리별 최대 8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 미래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구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2007년부터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시작해 2019년까지 총 220여개의 동아리를 지원했다.

2019년 동화구연 심화학습 동아리인 ‘영등포너섬동화구연회’, 생태 숲 해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꿈레길 생태 동아리’ 등 총 8개 동아리, 91명의 회원들이 지역사회 재능 기부에 동참했다.

채현일 구청장은 “기쁨을 나누면 두 배가 되고, 배움을 나누면 두 배의 가치가 된다”며 “함께하는 배움을 통해 재능을 키우고 나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평생학습 문화가 영등포에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