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한방 생리통 완화교실 참가 학교 모집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8 17:26: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지역내 청소년기 여학생들의 생리통 완화를 통한 건강증진 및 학습 향상을 위해 ‘한방 생리통 완화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28일 구에 따르면 한방 생리통 완화교실은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4개교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운영되며, 2월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단, 학교장의 신청이 있어야 참여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지역내 중·고등학교는 양천구 보건소 의약과로 전화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수업일정은 신청 학교와 조율해 결정하며, 현직 한의사가 직접 신청학교로 찾아가 ▲생리통의 원인 및 예방법 등 이론교육 ▲생리통에 좋은 경혈지압과 운동요법 등 실습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생리통에 대한 올바른 민간요법·식이요법 등 유익한 정보를 알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돼 건강증진 및 학습 능력 향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