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70명 모집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27 15:18: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12월5일까지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프로그램 참여 학생 70명을 모집한다.

매해 방학 때마다 열리는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업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비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다.

27일 구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현재(2019년 11월27일 기준)을 구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특히 구는 이들 가운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대상, 차상위계층,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족지원법상 보호대상 등의 14명을 특별선발 할 방침이다.

단, 2018년 1월부터 현재까지 구청 아르바이트 근무경험이 있거나 대학원생, 제적생일 경우는 제외된다.

참여 학생들은 오는 2020년 1월6일~2월4일 자료정리, 사무보조, 현장업무 보조 등 다양한 구정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근무시간은 매주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중식비를 포함해 하루 5만950원을 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내 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아울러 최종 아르바이트 학생은 오는 12월12일 오전 11시 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전자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공개로 진행될 추첨에는 원하는 학생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추첨 결과는 당일 오후 6시 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구는 최종 선정된 학생들의 희망부서, 전공, 자격여부와 직무 특성을 감안해 근무지를 배치할 계획이다.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있어 자신의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곳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경쟁력 있는 사회초년생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