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강서 미라클메디특구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0, 2021 지역특화 의료기술 및 유치기반 강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역대표 특화 의료기술 발굴과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유치기반 강화 사업으로 나눠 1차(서울시)와 2차(보건복지부)로 심사해 최종 선정했다.
구는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미라클메디특구의 차별화된 브랜드와 스토리텔링에 더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평가 1위를 차지했다.
이에따라 국비 2억원을 확보했으며, 이를 민·관 협력체계 구축·발굴과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팸투어 진행 ▲통·번역 지원 ▲국내외 홍보 마케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구는 앞으로도 난임, 척추·관절 특화 의료기술을 더욱 강화하고, 국제진료센터를 갖춘 이대서울병원을 중심으로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미라클메디 특구사업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이 확보됐다”며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통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을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 미라클메디특구는 2012년부터 이번 공모까지 총 7회 걸쳐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총 8억5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의약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