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9일까지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11 16:28: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노현송 구청장(왼쪽)이 3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아동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4기 아동참여위원회’ 참가 청소년을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인권 ▲복지 ▲문화 ▲교육 ▲초등 5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며 구청과 교육청에 제안하고 싶은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토의하고 기존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모니터링·자문 등의 역할을 한다.

4기 아동참여위원회는 구에 주민등록이 된 만 10~18세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3기 연임위원을 포함해 총 50명 내외로 구성된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 및 정책제안서, 보호자동의서를 받아 오는 2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3기 아동참여위원들이 직접 맡는다.

3기 위원장·부위원장·각 분과대표 청소년들로 구성된 면접관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최종 선발하는 방식이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12월19일이며, 합격자들은 2020년 1월부터 제4기 아동참여위원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현재 활동 중인 3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오는 2020년 1월 정책발표회에서 제안할 안건들을 다듬는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다.

정책발표회에서 위원들은 ▲학교별 차이가 나는 급식을 개선하기 위한 급식 관리·감독 학생 참여제 ▲청소년 진로 고민을 위한 직업체험 기회확대 방안과 연령제한 폐지 ▲청소년 이용 확대를 위한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개선방안 등의 다양한 정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육청소년과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아동이 주체가 돼 스스로 구정 및 교육 행정에 대한 목소리를 내는 공간이 되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모여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토의하며 만든 정책 제안들이 구정과 교육청의 행정업무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