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2일 청소년의회 본회의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19 16:00: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오는 22일 오후 3~5시 은평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5대 은평구 청소년의회 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구에 따르면 이번에 개최될 본회의에서는 ▲교육 현장에서의 인권의식 함양 ▲청소년 도박문제 개선 ▲교육정보 제공 및 진로교육 개선 ▲청소년 전시회, 프리마켓 및 강연 개최 ▲구립청소년독서실 설치 및 운영지원 ▲은평구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 ▲도심 속 벽화 조성 ▲학원 보호구역 의무화 ▲청소년 미혼모 지원 ▲은평구청소년의회-은평구의회 도제제도 운영 ▲은평청소년자치네트워크 가입 동의 등 11개 안건에 대해 심의 및 의결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의원들이 학업 등으로 바쁜 와중에도 직접 발로 뛰며 정책을 발굴하는 등 의욕과 사명감이 크다. 이번 본회의가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