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홍익大 공공디자인연구센터와 업무협약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04 17:48: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3일 업무협약을 위해 논의하고 있는 정순균 구청장과 홍익대 공공디자인연구센터 관계자들. (사진제공=강남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홍익대학교 공공디자인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공디자인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고 4일 밝혔다.

‘The Connect city’는 경제·기능성을 중심으로 한 기존 조형 중심의 디자인이 아닌 문화적 공공성의 강화 및 심미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 사람·가치 중심의 디자인을 의미한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The Connect city’ 실현에 공감대를 나누고, 공공디자인 발전을 위한 포럼 및 세미나·공모전, 공무원과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기로 했다.

공승호 구 뉴디자인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와 공간의 연결, 주민과 행정의 연결을 도모해 배려와 품격 있는 공공디자인 구현으로 강남의 기분 좋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