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31일까지 區 배경 사진 공모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28 15:02: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지난해 공모전 대상 작품. (사진제공=노원구청)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31일까지 지역 곳곳의 모습을 담아내는 ‘제12회 사이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노원의 자연, 문화, 복지, 교육, 축제 등과 어우러진 다양한 풍경과 순간 ▲행복한 오늘을 즐기며 내일을 기대하는 노원 곳곳의 생동하는 삶의 현장 ▲일상 속에서 느끼는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과 힐링도시 노원을 담은 사진이면 어떤 작품이든지 출품 가능하다.

‘자연과 문화 속으로! 힐링도시 노원’,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노원’ 을 주제로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사이버 사진공모전’ 사이트에 사진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출품형식은 100MB 이하 JPG파일(최소 5MB 이상)로, 1인당 3점 이내로 응모 가능하다.

단, 노원구를 배경으로 한 올해 찍은 사진에 한한다.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온라인 사전심사와 오프라인 최종 평가를 통해 최대 16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구청장상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우수상(3명) 각 20만원, 입선(10명) 3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오는 11월29일 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통보도 한다.

당선작들은 구 홈페이지와 각종 전시회에 소개되며, 리플릿, 포스터 등 구정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사진공모전을 통해 자연, 문화, 힐링의 순간을 포착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