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행안부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06 16:31: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회가치 중심정책 호평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243개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의 3대 항목 내 14개 지표인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자율혁신 추진과제, 사회적 가치 강화 노력,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 활성화, 협업문화 조성 등을 근거로 진행됐다.

여기서 구는 민선7기에 접어들며 한층 더 높은 주민참여 기반의 정책을 실현하고 고령자, 아동청소년 등 전사회 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 가치 중심 정책을 구현하며 주민을 위한 구의 문제해결 능력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예술·행정·주민 간 문화협치를 통한 '예술마을만들기', 불법 유해업소 거리를 청년창업 거리로 조성하는 성과 창출, 주민주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마을in수다' 등이 혁신 성과를 냈다.

이승로 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삶의 문제를 지방정부가 주도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주민참여를 통한 혁신 행정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구민이 행복한 도시 성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