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최대 1000개 목표··· 자원봉사자 100명 모집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전국적인 마스크 부족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면 마스크 의병단’을 꾸려 11일부터 직접 마스크 제작에 나서기로 했다.
구는 구청 2층 대강당에 12대의 재봉틀을 설치했으며, 재봉틀이 부족할 경우 평생교육원 등에 있는 재봉틀을 옮겨 총 40대까지 늘릴 예정이다.
또한 구는 동대문 광장시장에서 마스크 원단인 겉감과 속에 덧댈 순면을 구매했다.
마스크는 세탁이 가능하고 마스크 안 필터를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일반쓰레기로 분류되는 일회용 마스크를 줄여 환경문제를 해결해준다는 장점도 있다.
사이즈는 대·중·소로, 1일 최대 1000개까지 만들 계획이다.
마스크는 원단 재단, 재봉틀, 다림질, 마감 순으로 제작된다.
완성된 면 마스크는 방역활동에 힘쓰는 지역내 자율방역대와 사회적 약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는 재봉 기능자, 재단 가능자, 다림질 및 손질 등 자원봉사자 10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면 마스크 만들기 봉사에 동참하고자 하는 주민은 면 마스크 의병단 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마스크 원단(면 100%)도 기부 가능하며, 재봉틀 소유자는 재봉틀을 구에 임시로 제공할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재봉틀 기술이 있는 분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어떠한 손길도 환영한다”며 “작은 정성이 우리 주변 힘든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