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6일 신년인사회··· 주민등 700여명 참석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02 16:18: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6일 오후 2시 AW컨벤션센터(자하문로 255)에서 ‘2020 경자년(庚子年)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시·구의원 등을 비롯해 주민 대표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 ▲본행사 ▲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식전 행사는 오후 1시30분~2시에 열린다.

주요내빈들이 신년 축하메시지를 작성 및 부착하고, 구의 역점사업 중 하나인 ‘도시비우기’ 사업 홍보영상을 상영한다.

이어 창신숭인마을오케스트라가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무대 위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행사는 주민들의 소망 메시지를 영상으로 담아낸 ‘종로구민 신년소망메시지’ 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직장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전하는 새해 소망을 함께 감상한다.

또한 김영종 구청장의 신년사 발표와 함께 주요 내빈들이 따뜻한 새해 덕담을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읍시장, 안동시장, 여주시장, 캄보디아 포이펫시장, 호주 라이드시장 등 국내ㆍ외 자매도시 기관장들의 새해 인사를 담은 영상도 상영된다.

이밖에도 종로구립소년소녀합창단, 락음국악단 등이 축하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2010년대를 마치고 새로운 10년을 여는 경자년 새해를 맞게 됐다. 민선 5기를 시작으로 민선 7기에 이른 지금까지 때로는 분에 넘치는 격려도 받았고 때로는 애정 어린 질책을 듣는 날도 있었다”며 “올 한 해도 사람이 가장 사람답게 대접받는 명품도시 종로를 완성하고 주민 모두 골고루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1200명 종로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