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앵봉산 철쭉 꽃길 조성 행사 열어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4-01 14:46: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철쭉을 심고 있는 관계자들의 모습. (사진제공=은평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1동 주민자치회가 최근 봄철을 맞아 ‘앵봉산 철쭉 꽃길 조성 행사’를 개최했다.

1일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나무를 심고자하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련 공무원 등 총 25여명만 참여하는 행사로 축소해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조현구 갈현1동 주민자치회 회장과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앵봉산 입구길을 따라 건영아파트 입구까지의 산책로에 철쭉 1000주를 식재했다.

조현구 갈현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철쭉꽃 향기를 통해 주민들에게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앵봉산 산책길이 갈현1동의 상징적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또한 안경식 갈현1동장은 “이번 나무심기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주민들의 심신을 달래주길 바라며 더불어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작은 발돋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갈현1동은 2018년 4월18일 갈현1동 주민자치회 주축으로 통장단, 부녀회, 지역주민 80여명이 모여 5톤 가량의 폐기물과 쓰레기로 뒤덮인 앵봉산을 손수 치운 후 2000여본의 꽃모를 식재해 '힐링 꽃길'로 재탄생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