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지방세외수입운영 우수기관'에 선정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24 01: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체납징수 실적·상시관리체계 호평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지방세외수입 운영’ 분야 자치구 그룹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22일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징수·체납 운영에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고, 세외수입 징수전담팀 설치, 징수보고회·업무보고회 실시 등 세외수입의 상시 체계적 관리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체납액 축소와 징수율 노력도, 과오납 축소 노력도 등 3개 분야의 총량지표와 징수전담팀 설치 등의 운영 실적에 대한 가감점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정훈 구청장은 “우리 구는 올해 지자체의 자주적 재량권을 나타내는 재정자주도가 지난해보다 8% 증가하여 48.8%를 기록했다. 향후에도 자주재원 확충에 노력해 한층 안정된 재정력을 바탕으로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