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도시계획정보시스템 평가서 3년연속 우수구 선정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02 16:18:3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서울시 도시계획정보시스템(UPIS, Urban Planning Information System)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UPIS란 국민들의 재산권과 밀접한 도시계획 정보를 전산화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행정기관의 도시계획 관련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앞서 지난해 11월 온라인으로 이뤄진 시 평가에서 기간(2018년 10월~2019년 9월) 중 UPIS 내 관련 자료 입력완료 여부, 조서 정확성 여부, 적시 입력 여부, 서울도시계획포털과의 연계 여부 등을 살폈다.

평가결과 구를 포함해 강서·중랑·강남·금천·도봉·구로·노원구가 각각 우수구로 선정됐다.

특히 구의 동명 웹사이트에서는 국민 누구나 ▲내 땅의 도시계획 ▲고시정보 ▲개발행위 준공검사필증 유효성 ▲도시계획통계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구는 도시계획 입안·결정(고시) 자료(조서 및 도면 등)를 UPIS에 즉각적으로 입력·관리했으며,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시험운영(사전 테스트) 및 교육·실무회의에도 적극적으로 임했다.

성장현 구청장은 “구의 경우 곳곳에서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UPIS 자료 입력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며 “도시계획 입안과 정책 수립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