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28 14:45:5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으로 이전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제공=동대문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오는 12월2~20일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후진적인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구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실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 ▲직원의 대응 및 전문성 ▲민원처리 과정안내 충분성 및 신속성 등에 대한 만족도 등의 내용으로 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및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구청에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및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이번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제안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민원행정제도를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우리 구의 행정서비스 발전을 위해 주민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정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구청사내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구청사 외부로 이전했으며, ▲민원인용 컴퓨터 전량 교체 ▲민원순번 통합대기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를 증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