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국내여행업 또는 일반여행업으로 등록된 여행사가 5인 이상의 단체 관광객을 유치해 구를 여행할 경우, 구가 여행사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에 따라 구 숙박시설에서 1박, 음식업소 이용 1회, 지역축제 및 명소 관광 1회 기준을 충족할 경우 관광객 1명당 1만원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한 숙박 2일, 음식점 이용 2회, 지역 축제 및 명소 관광 2회를 충족할 경우 관광객 1명당 2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이 밖에 숙박 없는 당일 관광의 경우, 지역내 관광지 2곳 이상을 여행하면 관광객 1명당 500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지급금액은 1회 최대 100만원이며, 동일 여행사가 연간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 최대한도는 지난해 200만원에서 올해 300만원까지 상향됐다. 사업은 올해 지원예산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단, 다른 지방자치단체 또는 그에 준하는 단체의 재정지원에 의해 개최되는 관광, 초청 행사로 진행되는 관광(팸투어, 박람회 등), 같은날 동일한 일정으로 타 부서의 인센티브를 지급 받는 경우, 단체관광 계획을 사전에 통보하지 않은 경우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행사는 투어 7일 전까지 사전계획서를 구 관광과에 우편(등기)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구청 관광과로 하면 된다.
유동균 구청장은 "2018년부터 구가 추진해온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사업은 지난해 56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보였다"며 "올해도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통해 마포를 찾는 관광객에게 더 나은 관광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