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건강도시 계획수립 용역 착수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07 14:53: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최근 구 보건소에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건강도시 은평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학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7일 구에 따르면 이번 학술연구용역은 대한민국 건강도시 협의회 학술위원인 변병설 교수가 속해있는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10월 착수했으며, 지역 여건 및 건강수준 조사 및 분석을 통한 은평구 건강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는 관련 직원, 각 분야 주민으로 구성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 위원과 올해 수료를 마친 건강도시학교 1기 수료생 그리고 은평구 참여예산 위원도 함께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며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도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더 건강한 은평으로 나아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