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20일 '신촌, 파랑고래' 멤버십데이 개최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19 17:58: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20일 오후 7~9시 청년문화 거점공간 '신촌, 파랑고래'에서 제2회 멤버십데이 '미리 MERRY CHRISTMAS'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29일 개관한 신촌, 파랑고래의 활동을 돌아보고, 지역 청년단체, 문화기획사, 대학생 동아리, 대학생 청년 문화기획단 '밀레니얼공작소' 등의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촌지역 청년밴드 '짱큰콩밴드'의 캐럴 공연에 이어 신촌, 파랑고래의 활동을 돌아보는 '2019 파랑고래 어워드', 참가자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고래골든벨'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구는 그동안 신촌, 파랑고래에서 ▲예비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대학생 청년들에게 문화행사의 기획에서부터 공간구성까지 권한을 주는 문화기획단 ‘밀레니얼공작소’를 비롯해 ▲뉴트로 콘셉트의 대학생청년 문화축제 ▲여름밤 열대야콘서트 ▲지역연계 마을여행 콘텐츠 만들기 등을 운영했다.

특히 그동안 271회의 대관과 10만여명의 방문 연인원에서도 나타나듯이 도시재생 앵커시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행사 참여는 행사 포스터에 있는 링크와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신촌, 파랑고래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석진 구청장은 "신촌, 파랑고래가 지역의 청년단체, 주민모임, 대학생 동아리, 문화기획사 등이 청년문화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함께 운영해 나가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