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31일 Green 마을사업설명회 개최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1-16 18:14: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민과 지원사업 공유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2월10일까지 ‘2020년 함께 Green 마을사업’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 중심이 돼 마을을 가꿔나갈 수 있도록 추진되는 것이다.

공모 분야는 ▲주민 주도의 마을 만들기 사업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2개 분야다.

지원 규모는 사업 내용 및 주민 역량에 따라 차등화된다.

접수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관심이 많은 구민 누구나 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같은 사업 추진을 위해 구는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2020년 함께 Green 마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구와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올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방향 설명 ▲마을공동체 사업 안내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개 ▲마을공동체 사업 전반에 대한 질의 및 답변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주민이 마을의 중심이 되어 자생적 마을공동체를 만들어야 진정한 마을을 이룰 수 있다”며 “향후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도록 구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