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천호동성당 데이케어 차량 방역 (사진제공=강동구청)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66개 노인복지시설에 총 2억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철통 방역체계 구축에 나선다.
지난 8일 경로당 운영 및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운영이 재개됐지만 다중이용시설 집단 감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재‧보궐선거, 봄철 나들이 등 지역사회 재확산 조짐이 보이자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별로 주기적인 전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을 상반기에 집중 지원한다.
방역소독은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시설임을 감안해 약품 희석배수 및 살포량을 준수하여 어르신들이 자주 접하는 곳에 집중 살포한 후 청소작업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또, 주야간보호시설 어르신 송영차량 방역도 전체 실시한다.
방역물품은 시설별로 상반기에 집중 배부되며 KF94 마스크 총 14만장, 시설 비치용 손소독제 1500개, 휴대용 손소독제 약 8000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구는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방역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 위주의 주기적인 방역서비스를 주 2~3회 연중 제공하는 ‘시니어 일상생활 방역단’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구에서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만큼 노인들도 시설 이용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