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9 서초구 청년 디자인캠프’ 수료식에 참가한 조은희 구청장(앞줄 가운데)가 디자인 캠프 수료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초구청)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최근 진행된 ‘2019 서초구 청년 디자인캠프’에 참가한 청년작가·디자이너 20명에 대한 수료식과 우수작가로 선정된 5명(이민희ㆍ안민ㆍ김보미ㆍ문소은ㆍ안건영)의 시상식을 끝으로 4개월간 진행된 청년 디자인캠프를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된 서초구 청년디자인 캠프는 지난 6월24일 사전 워크샵을 통해 청년 작가, 디자이너 20명과 이들을 멘토링할 2명의 디자인 매니저를 위촉하고, 서초의 공공디자인 방향에 대한 워크샵을 진행했다.
‘젊음, 꿈, 열정’과 ‘명화 패러디’를 주제로 한 2번의 미션을 4개월간 진행해 총 40작품을 도심 갤러리에 적합한 작품으로 발전시켜왔다.
우수작가로 선정된 안건영(예원예술대학 4학년) 청년작가는 이번 캠프 참가 소감으로 도시공공디자인 개발 참여와 교육을 통해 청년작가들의 발전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구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디자인매니저 박미숙 백석대 교수는 서초구와 학생이 함께 하는 디자인캠프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도시디자인 개발에 대한 긍정적 효과를 밝히며 참가 소감을 대신했다.
구는 완성된 작품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미션별 등급에 따른 작품비를 ▲A등급 3명(100만원) ▲B등급 7명(각 70만원) ▲C등급 10명(각 50만원)을 지급했다.
또 청년작가·디자이너와 작품이용 협약 체결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공사장 가설울타리 및 구 지역내 공공 시설물에 적용할 예정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청년 디자인캠프를 통해 청년들의 공공디자인 참여 기회가 확대되어 역량 강화와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위한, 그리고 주민을 위한 디자인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