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3기 블로그기자 모집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2-24 15:23:0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16일까지 참여 접수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3월16일까지 도봉구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전할 ‘제3기 도봉구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민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도봉구 구석구석의 모습을 담은 블로그기자단의 포스팅을 구정 홍보에 활용해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최근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제3기 블로그기자단은 오는 4월부터 2022년 3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지역내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직장 또는 대학에 다니고 있는 주민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특히 개인 블로그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을 우대하며, 월 2회 이상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취재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도봉구 블로그기자단 지원서와 도봉구 관련 포스팅 1부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등의 양식은 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 16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는 오는 3월 말에 개별 통보된다.

블로그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위촉장 수여 및 기자증과 함께 명함 등이 제공된다.

채택된 기사는 구 소식지와 SNS 등에 게재되며,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구는 기사 작성 요령 교육, 주요 행사일정 및 보도자료 등의 자료를 블로그기자단에 제공해 더욱 적극적으로 구정 홍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블로그기자단의 활동으로 다양한 도봉구의 소식을 구민의 시각에서 재밌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도봉구의 매력을 생생하게 홍보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