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9~19일 상자텃밭 분양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05 16:30: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오는 9~19일 '상자텃밭 분양'을 실시한다.

5일 구에 따르면 상자텃밭은 베란다 등의 집안 다양한 자투리공간에서 손쉽게 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친환경 상자, 상토, 모종, 재배 매뉴얼로 구성된다.

상자텃밭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의 '구민참여-온라인 접수'에서 하면 되며, 개인은 최대 2세트, 단체는 10세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상자텃밭 세트당 1만원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자텃밭은 총 500세트로(개인 400세트·단체 100세트), 신청자 초과 때는 전자추점으로 대상자가 선정된다. 상자텃밭은 신청자 주소지에 택배로 전달된다.

구는 자그마한 상자텃밭이 집안에는 향긋한 봄새싹 향기를, 일상이 따분한 노인에게는 추억을, 도시의 아이들에게는 푸른 작물을 직접 키우는 값진 경험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많은 구민이 상자텃밭 가꾸기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자급하는 친환경도시농업을 체험하고, 도심의 일상에서 자연친화적인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