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 성료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31 17:08:4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 마지막 날 참가자들이 토론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지난 8주간(9월3일~10월22일) 진행된 '2019년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마치고 총 23명의 수료식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2012년 서울시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시행돼 올해로 8년차를 맞은 구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해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 기본과정 수업 수료 후 심화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이 전체 수강생의 70%로, 기본과정에서 심화과정으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수강생들은 수료기준이 총 8강 중 6강 이상 출석으로 높은 기준임에도 불구하고, 상급 난이도의 토론수업 및 과제를 뜨거운 열의로 성실히 참여해 82%의 높은 수료율을 보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올해로 8년째 진행된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 뿐만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인 독서를 통해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또 다른 소통의 장소였으리라 생각한다"며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이 독서라는 매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독서토론 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