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응암3동, 저소득가정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18 15:20: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영숙)는 은평구 내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봉사 단체인 ‘좋은 도반’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응암3동 조손 및 홀몸 어르신 가정 등, 총 2가구에 대해 밑반찬과 후원금 10만원을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전달할 예정이다

 

‘좋은 도반’은 소외계층을 위한 알뜰 나눔 바자회, 이불 나눔행사, 밑반찬 지원 행사 등 많은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으며, 응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또한 지역 내 자원 발굴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에 힘 써왔다.

 

두 단체의 이번 MOU 체결로 인한 시너지로 응암3동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이 더 큰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명수 응암3동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복지자원 발굴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