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18일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포식'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16 16:45: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민과 기본계획등 공유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오는 18일 오후 2시 구청 한우리홀에서 ‘지속가능발전도시 종로’의 조성 의지를 알리기 위한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16일 구에 따르면 이번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은 김병찬 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지속가능종로 정책참여단, 유관기관, 환경감시단,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비전선포식에서는 ▲주민참여로 만들어진 기본 계획 수립과정 영상 상영 ▲비전 및 기본 계획 발표 ▲구청장,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정책참여단 대표의 비전 선언문 낭독 ▲주민, 기업, 공직자 대표의 지속가능종로 실천 다짐을 진행해 지속가능발전도시 조성 의지를 알린다.

이어지는 2부 공감토크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이야기’를 주제로 김영종 구청장, 윤순진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지속가능 종로’로 나아가는 길을 모색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지속가능성의 관점에서 통합적 시각으로 모든 구정을 바라보고,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방안을 모색해 현재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도 행복할 수 있는 종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