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국민大-대한적십자사와 헌혈운동 협약

홍덕표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20-03-23 14:44:5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생명 나눔"

▲ 생명나눔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후 이승로 구청장(가운데)이 두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코로나19의 여파로 혈액수급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민대학교, 대한적십자와 생명나눔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대 본부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승로 구청장을 비롯해 임흥재 국민대 총장, 정경식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성북구 주민-국민대 구성원의 지속적인 헌혈운동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지원 방안 연구 ▲나눔문화 및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확산 ▲생명나눔 협력사업 추진 ▲기타 사회적 가치 확산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구는 국민대, 대한적십자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 구성원의 생명 나눔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이 구청장은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국민대와 대한적십자사의 전문역량을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한편 다른 구성원의 동참도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