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외식업 경영아카데미, 3기 수료식 18일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17 16:41: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5명 배출

▲ 제3기 현장견학 사진. (사진제공=서초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18일 오후 4시20분 '2019년 서초구 외식업경영아카데미 제3기 수료식'을 개최한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3기 수료생 25명과 중앙대학교 사회교육처장 및 기존 1·2기 수료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에게 중앙대학교 수료증 및 수료패가 수여된다.

이와 함께 ▲선배 수료생의 판소리 공연 ▲우수수료자 소감발표 ▲3기 활동영상 시청도 진행된다.

‘서초구 외식업 경영아카데미’는 물가 및 임대료 인상, 과다경쟁 등으로 침체된 외식업에 대해 영업주 및 예비창업자의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으로, 2018년 9월부터 1기를 시작으로 중앙대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유명업소CEO 및 요리연구가 등 국내 외식업 전문강사를 초빙해 12주 동안(주 1회) 외식산업 트랜드, 마케팅, 성공업소 현장견학 벤치마킹, 세무, 노무 등의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며 이론부터 실전에 이르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왔다.

특히 이번 제3기 교육부터는 외식업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메뉴 개발’과정을 편성했고, 기존 수료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호응도가 높은 현장강의 등을 추가 편성했으며 또한 경기불황 등의 어려운 여건을 반영, 수강료를 개선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은희 구청장은 “교육생들로부터 부족한 점을 피드백 받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계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한 번 수료로 끝나지 않고 수료생들에게 지속적인 애프터서비스 특강을 제공하는 등의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