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2동 주민자치회, 2019년도 성과공유회 성료··· 2020년 자치사업 준비도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21 01:0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2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화요일, 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2019년도 불광2동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주민자치위원뿐만 아니라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은평구주민자치사업단에서도 참석해 불광2동 주민자치회의 올 한 해 자치활동을 돌아보고 내년도 자치사업을 준비하는 시간을 함께 나눴다.

참석자들은 ‘제1회 주민총회’, ‘제11회 의병장 밥할머니 호국기원제’,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우리마을 환경정비 사업’, ‘노인 정서지원 사업’ 등 올 한 해 쉼 없이 달려온 불광2동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사업성과들을 영상으로 돌아보며 분과별 협업과 마을에 필요한 사업 발굴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에 따라 주민자치회는 2020년도 주민세 환원사업·참여예산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 효과적인 마을의제 발굴을 위해 기존 5개 분과를 4개 분과로 재구성해 새해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유두선 회장은 “올해 3월 서울형 주민자치회로 출범해 짧은 시간 동안 이렇게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면서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참여와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동용 불광2동장은 “주민자치회에서 올 한해 우리 마을 곳곳의 어려운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주민자치회의 사업 추진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