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불광1동 주민자치위원회, 손모아 나눔 행사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21 00:02: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저소득 노인들에게 직접 만든 전통장 전달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최근 불광1동 손모아 나눔 행사’를 열고 직접 만든 간장, 된장, 건멸치 등을 저소득 홀몸노인 150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불광1동 주민자치위원회 역점사업인 엄마손맛 장독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불광1동 자매결연지 임실군 신평면에서 재배한 콩을 구입해 지난해 12월 가마솥에 콩을 삶아 분쇄해 메주를 직접 만들어 메주를 숙성시켰으며, 지난 3월 초부터 장독대 사업장 정비 등 행사준비 전과정에서 불광1동 주민자치위원·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적극 참여했다.

전통 방식으로 장을 담그고, 조를 편성해 수시로 항아리를 닦아 장독에 백태가 끼지 않도록 관리하며, 5월에 장 가르기를 통해 간장과 된장으로 나누어 숙성을 시켰다.

또한 불광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별도로 건멸치 150개를 구입해 이번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에게 장과 함께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선태 불광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전통방식으로 직접 전통 장을 만들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오늘 노인들에게 전달해 드리게 돼 무척 기쁘고, 올해도 직접 메주를 만들고 잘 띄워서 내년에는 더 많은 노인들에게 장을 나눠드리도록 열심히 하겠다”면서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