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직원 대상 ‘2019 소송실무 교육’ 실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24 08:08: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구에 대한 소송의 지속적 증가로 직원들의 소송수행 역량 강화를 위해 구청 대회의실에서 소송담당직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소송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소송 ▲민사소송 ▲행정심판 ▲소송수행 ▲소송지휘 ▲기판력 등 소송 전반에 대해 진행되었다.

 

교육강사인 법률전문관이 직접 소송을 수행하고 지휘하면서 겪은 실무적인 사례 위주로 강의가 이루어져 이해도와 집중도를 높였으며, 소송 전후로 연관되는 법률문제에 대한 교육도 포함하여 직원의 종합적인 대응능력을 제고하였다.

 

구 관계자는 “직원들의 송무능력을 강화하여 효율적으로 소송을 수행함으로써, 분쟁을 빠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