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산동주민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남은정헤어아트, 우리동네 나눔가게 업무협약체결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1-23 06:06: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구산동주민센터(동장 김희령),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해영)와 남은정헤어아트(대표 남은정)가 최근 ‘우리동네 나눔가게’ 이웃돕기 협약을 맺고 나눔가게 릴레이에 동참했다.

 

‘남은정헤어아트’는 2007년부터 교회를 통해 미용봉사를 계속하고 있었으며 이번 나눔가게 협약을 통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더 많은 지역사회 저소득 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에게 지원함으로써 ‘나눔가게’ 복지공동체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남은정 대표는 “나눔가게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어르신을 비롯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작은 힘이지만 본인이 가진 달란트를 나누어 줄 수 있는 나눔 공동체의 주체가 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유해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한 달 5명에게 봉사의 손길이 1년이면 60명의 어르신이 혜택을 받게 되니 너무나도 큰 도움이며 이웃주민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도울 수 있는 일은 적극 협조하겠다.”며 힘을 실어주었다.

 

이에 김희령 구산동장은 “추워지는 계절에도 지역 주민의 따뜻한 재능기부가 모여 구산동을 포근하게 감싸고 있는 것 같다며 도움 주는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속가능한 동 단위 나눔 공동체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