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19. 청·정·수 축제’ 성료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24 11:58: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 구파발역 3번출구(롯데몰 은평점 옆 부지)에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주최,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주관으로 청소년이 기획하고 주도한 ‘2019. 청·정·수 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할로윈을 컨셉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기획한 행사로 청소년들이 직접 주도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ZONE, 진로·진학에 도움주는 ▲교육·콘텐츠 ZONE, ▲포토 ZONE, ▲버스킹 ZONE, ▲먹거리 ZONE,▲게임 ZONE,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로 테마를 분류하여 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치타, 레인보우 노트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EDM 디제잉이 더해져 축제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은 “축제 컨셉이 할로윈이라 다양한 분장을 하여 축제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청·정·수 축제’ 시즌2의 컨셉은 무엇일지 궁금하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은평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자신의 잠재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 고취는 물론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획·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