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10회 구청장배 어르신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27 11:21: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지난해 프로그램 발표회 모습.(사진제공=성동구청)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8일 오후 1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경로당, 복지관, 노인복지센터 등에서 ‘제10회 성동구청장배 어르신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표회는 구립왕십리 어린이집 원아들의 노래와 율동 공연으로 시작해 14개 노인 참가팀의 노래율동, 실버댄스 ,건강체조, 악기연주 등 장기자랑으로 진행된다.

발표회 중간에는 밸리댄스, 난타공연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지며, 행사장 밖에서는 서예교실 노인들의 가훈 써주기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구는 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동지사, 성동구 체육회 등의 유관기관과 협조해 노인들에게 건강체조, 노래교실 등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를 통해 노인 여가복지 공간인 경로당에 노래교실, 건강체조, 실버댄스 등 여가취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축제장이 마련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 더욱 질 높은 여가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