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10일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2-08 10:28: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10일 오후 2시 KT스퀘어 드림홀(종로구 세종대로 178)에서 ‘2019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휴먼브랜드연구소 ‘더인’이 진행을 맡았으며, ▲자원봉사 활동 공유 ▲유공자 표창 ▲축하 공연이 진행되고, 자원봉사자 200여명과 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밴드의 축하 공연이 이어진다. 구는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봉사 활동을 되돌아보는 영상을 통해 서로의 활동 내용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총 55명에게 구청장 · 국회의원 · 구의회의장 훈격의 표창장을 수여한다. 지역내 17개 동장과 지역내 학교장 등의 추천으로 표창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지난 달 실시한 ‘종로 자원봉사 이야기’ 공모전에서 당선된 10명도 대상자에 포함됐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웃을 위해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