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시민주도 도시녹화사업에 참여한 아이들이 정원을 가꾸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청) |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2022년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 사업’을 이달부터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리가 18일 해제됨에 따라 주민들이 생활 공간에 모여 꽃과 나무를 심는 녹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녹화사업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네 골목길, 공동 주택 유휴지, 상가, 학교 등에 주민 스스로가 정원을 꾸밀 수 있도록 녹화재료와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지난 2월, 40개 주민공동체가 참가를 희망했으며, 시 심의를 거쳐 23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구는 녹화재료 지원분야에 마포자이 등 15개 단체와 보조금 지원분야에 반도유보라아일랜드 등 8개 단체에게 총 1억1600만원을 지원한다. 이어 사업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주민 362명이 참여해 9155㎡의 정원을 가꾸게 된다.
보조금 지원분야에 선정된 반도유보라아일랜드 입주자대표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참여해 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점이 기대된다”며 “직접 조성한 정원을 플리마켓(벼룩시장의 일종) 등 주민 소통의 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 곳곳의 생활공간이 아름다운 정원으로 조성되길 바란다”며 “이번 녹화사업은 정원 조성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소원해진 이웃 간 담장을 허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수원 방문의 해’ 관광명소 추천](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8/p1160279004069563_965_h2.jpg)
![[로컬거버넌스] 인천시 강화군,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 박차](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7/p1160278016235128_759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DDP 둘레길서 ‘디자인서울 산책’展](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16/p1160279599628187_390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