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9·30일 ‘도봉 ESD 국제포럼’ 개최

황혜빈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14 16:16: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내·외 전문가 지속가능성 강연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29~30일 교육·공동체·지속가능성을 주제로 ‘2019 도봉 ESD 국제포럼’(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ㆍ지속가능발전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개최하는 ESD 국제포럼은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의미,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중요성을 확산·실천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포럼 첫째 날인 오는 29일에는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학교에서 만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관계자 및 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세미나가 개최된다.

둘째 날인 오는 30일에는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지역공동체와 지속가능발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강연, 특별강연,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속가능발전 사례 발표, 종합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 대상은 지속가능발전·지속가능발전교육 전문가 및 관계자, 교사는 물론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있는 구민이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안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29일 50명ㆍ30일 150명 선착순 마감)

이동진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 업무를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도봉구가 유엔 RCE(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 인증을 준비하면서 국내·외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지속가능발전과 연계되는 이해관계자와 관심있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자리를 만든 만큼, 이번 포럼 행사를 통해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