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질 개선·농산물 직거래등 호평··· 3400만원 확보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3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매년 행정안전부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자치단체가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고 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의 추진 성과에 대해 시행하는 평가다.
행정안전부 평가 기준을 토대로 자치구 평가 대상 정량지표 70개를 선정하고, 자치구별 목표 달성도와 노력도를 평가한다.
구는 매월 내부적으로 평가지표에 대한 실적을 점검하고, 직원 교육 실시 및 워크숍 참석, 지표 분석을 실시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평가에 만전을 기해왔다.
특히 구는 이번 평가에서 ▲거동불편 노인 돌봄서비스 ▲소외계층 산림복지 바우처 확대 ▲일자리 질 개선 ▲여성기업 활동 촉진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영유아 완전 접종률 ▲농산물 직거래 실적 ▲기초연금 신청률 및 제공률 등 주민의 생활 전반에 걸친 분야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에 따른 재정인센티브로 서울시 특별교부세 3400여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구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일부 부진한 분야에 대한 원인을 정밀 분석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해 오는 2020년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양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맡은 업무에 대해 성실함과 책임감을 다한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3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살리기 등 주민생활에 밀접한 시책을 차질 없이 수행해 관악구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