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미디어메이트 기자단 사진전 개최

이대우 기자 / [email protected] / 기사승인 : 2019-10-14 14:11: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블로거들의 눈으로 본 '종로의 일상'
인사동 아리수에서 15일 개막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15~22일 갤러리 아리수(종로구 인사동11길 13)에서 ‘종로미디어메이트 SNS기자단 사진전’을 개최한다.

구의 소식을 전달하고 있는 ‘종로미디어메이트 SNS기자단’의 활동 내역을 살펴보고, SNS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미련된 이번 사진전은 ‘종로미디어메이트 SNS기자단’이 매월 게시하는 블로그 포스팅에 활용된 사진 총 30점이 전시된다.

기자단 개개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종로의 일상이 담긴 사진은 평범해 보일 수 있으나 주민의 관점에서 담아낸 이야기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특히 원본 사진이 담긴 블로그의 글을 함께 본다면 더욱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사진전은 15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다(휴관일 없음).

김영종 구청장은 “구의 소식을 누구보다 앞서 신속히 전달하고 있는 SNS기자단의 노력에 감사한다.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현장감 있는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사진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홍보전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재 15명의 ‘종로미디어메이트 SNS기자단’이 구의 블로그와 여러 SNS채널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내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구는 기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촬영기술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