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중요" 당부
| ▲ 이승로 구청장이 사내방송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북구청) |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구 사내방송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11일 오전 사내방송 '청령방송'의 일일DJ로 나선 이 구청장은 먼저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24시간 비상근무 중인 1500여명의 구직원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재난안전 대책본부 구성 후 지역내 감염증 확산을 저지하고 감염증 극복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직원의 피로와 건강에 대한 염려도 전했다.
특히 이 구청장은 "어서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모두가 일상생활을 되찾길 바라는 간절함만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중요하다"면서 '잠시 멈춤' 운동에 동참하기를 권유하기도 했다.
이어 "개개인이 '나의 건강이 곧 성북의 건강'이라는 마음으로 건강을 챙길 것"을 당부하면서 "지금까지처럼 촘촘한 방역과 철저한 관리로 코로나19 종료의 그날까지 조금만 더 힘내자"는 격려로 방송을 마무리했다.
방송을 청취한 한 직원은 "앞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지휘하는 단체장의 피로와 부담도 만만치 않을 텐데 직원을 먼저 챙기고 응원하는 마음이 전해져 좋았다"면서 "이런 노력이 코로나19 극복의지를 다지고 성북구 직원을 하나로 만드는 힘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